[분양정보] SK건설 뉴스테이 '신동탄 SK뷰파크 3차' 분양

▲ 신동탄 SK뷰파크3차 투시도

SK건설이 자사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신동탄 SK뷰파크 3차’의 견본주택을 지난달 30일 개관하고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에 지하 2층~지상 23층 13개동 규모로 모두 1천86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 ▲59㎡(222가구) ▲84㎡A(92가구) ▲84㎡B(299가구) ▲84㎡C(96가구) ▲84㎡D(377가구) 등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엔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을 높였다. 100% 지하주차장 설치로 지상에 차가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자연형 연못, 건강 산책로, 테마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 휘트니스 센터와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카쉐어링 등의 공공서비스 제공과 재능기부자 대상 특별공급을 통한 입주민 직접 강좌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SK그룹 연계 카드혜택과 SK텔레콤 스마트홈, 단지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 SK건설 전자책(3만4천여권) 도서관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부여된다.

 

입주지정 기간 동안 방문 세차 및 차량점검을 제공하며 입주민 프리렌탈(공구류 및 자전거 등 무료대여), 이사지원(입주지정기간), 입주 2년 후 청결 서비스 등을 지역업체와 연계해 선보일 예정이다.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단지 주변에 8천여세대에 인구 2만여 명을 수용하는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여기에 동탄신도시와 유명 학원가가 밀집한 영통지구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ㆍ교육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교가 예정돼 있고 기산초ㆍ기산중, 반월초ㆍ반월중ㆍ반월고가 가까이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동탄메타폴리스, 한림대병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차량으로 10분 내에 위치해 생활ㆍ편의시설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ㆍ기흥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까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이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동탄과 수서를 잇는 KTX 동탄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고, 동탄과 일산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과 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되고 있다.

 

뉴스테이 처음으로 월 10만 원대 임대료를 선보인다.

전환형 상품에서 기준층 기준으로 59㎡는 보증금 1억9천900만 원에 월임대료가 17만9천 원이고, 84㎡D는 보증금 2억3천500만 원에 월임대료가 16만3천 원으로 책정됐다.

 

입주자들의 선호에 따라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비율 등을 5가지 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고,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이사 시에는 계약 만기일에 관계없이 3개월 전 통보로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연말정산 시 연 750만 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 30일 개관한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화성=박수철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