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8일 ‘청년드림 잡 콘서트’ 개최

고양시는 오는 28일 청년구직자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청년드림 잡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고양시와 동아일보청년드림센터, 제1군단, 경기도, 고용노동부고양지청,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후원한다.

 

박람회는 ▲현장 채용존 ▲대기업 공채존 ▲직무 멘토링존 ▲고양시 미래일자리 탐색존 ▲잡 클리닉존 ▲딸린 행사존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와 관련 현장 채용존에는 중견·외투·강소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위한 면접 교육을 진행되며, 대기업 공채존에서는 대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해 공채정보와 입사전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잡 클리닉존에서는 입사서류작성 및 면접 컨설팅, 공기업 채용트렌드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와 인적성검사 컨설팅 등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컨설턴트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고양시 미래일자리 탐색존에서는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조성 및 대형 개발 사업을 통해 파생되는 수많은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일자리박람회와 더불어 장·단기 ‘청년 캣취업(cat cheer-up)’ 프로그램을 연 20회 이상 지속 운영하는 등 취준생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유제원ㆍ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