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킨텍스서 ‘2016 중장년 및 시니어 일자리 박람회’ 개최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2016 중장년 및 시니어 일자리 박람회’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시니어 세대에 양질의 일자리와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8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총 800여개 일자리를 현장을 찾은 구직 희망자들에게 연결해줄 계획이다.

 

박람회는 ▲일자리광장(이력서부터 이미지 컨설팅까지 제공) ▲체험광장(바리스타·배송 등 단순 업무 및 복잡한 비즈니스 간접 체험) ▲전시·판매광장(시니어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만든 공예품·식품·의류·다과 등 판매) ▲복지광장(건강과 인생설계 상담을 제공) 등 네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대해 논의하는 ‘베이비부머 세대 일자리 창출 세미나’와 중장년과 시니어의 취업·면접 성공전략, 경력 설계전략에 대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이밖에도 중장년 베이비부머 세대가 실제 업무와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블로그와 스마트폰 활용법 등 IT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향후 시니어 부문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커질 것을 고려해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행사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