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화초교 학부모와 지역주민 대상으로 '임성미 독서교육전문가 초청강연' 개최

수원 소화초등학교는 12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임성미 독서교육전문가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교내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강연은 ‘독서가 답이다! 우리 엄마는 독서코칭 전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임성미 작가는 오랫동안 교육현장에서 쌓아온 독서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해야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기를 수 있는지 ▲인문독서란 무엇인지 ▲부모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등의 다양한 주제를 놓고 강연을 펼쳤다.

 

이에 앞서 소화초교는 해마다 학교독서교육 창의인성독서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책 향기 독서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또 교과연계 진로 방학독서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읽어주기 시간 등 독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임재혁 교장은 “소화초교는 어린이 독서동아리를 비롯해 학부모 목서회, 교사독서회 등 독서와 밀접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