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수레바퀴꿈 교실 강사·전문가 워크숍

▲ 20일 충청남도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인천시 연수구 주최  ‘2016년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워크숍’에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와 교육전문가 5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연수구 제공
▲ 20일 충청남도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인천시 연수구 주최 ‘2016년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워크숍’에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와 교육전문가 5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연수구 제공

“내가 사는 연수구에 있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꿈과 끼를 키워주겠습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20일 충청남도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와 교육전문가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년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와 전(前) 교육장 및 교장 등 학교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지난 2년간의 정책 성과와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프로그램을 더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또 강사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경험 등 다양한 사례를 동료 강사들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스스로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한 참자가는 “교육전문가의 특별 강연은 변화하는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강사들이 직접 체감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교육 도시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