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운전에 피로까지 제일 먼저 쌓이는 곳이 전신 중 목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굳은 목을 풀어주는 홈 트레이닝이 꼭 필요합니다.”
이진휘 마이홈트레이닝 대표는 명절 후유증 해결에 운동을 꼽았다. 이 대표는 “먼저 긴장된 몸을 풀거나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을 해야된다”며 “제일 먼저 굳은 목을 풀어주는 운동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주문했다.
신체리듬이 원만하지 않은 상태에서 급작스러운 운동은 오히려 독이라고 지적한 이 대표는 슬로우 트레이닝을 추천했다.
주부들을 위한 추천운동으로 걷기도 제안한 이 대표는 “생활 속에서 걷기운동을 할 구실을 만들어 공원이나 동네 번화가 등을 걸어서 왕복하기 등 하루에 한 시간 이상 꾸준히 걸으면서 에너지 레벨을 올리는 것이 쉽고 재밌는 건강법”이라고 소개했다.
이 대표는 “무엇보다 목적을 갖고 운동을 하되,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심신이 행복한 운동을 하는 것이 신체와 정신에 좋은 운동”이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집 홈 트레이닝’시간을 정해 몸짱 맘짱 가족에 도전해보는 것도 올해의 버킷 리스트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진휘 대표는 현재 인터넷 트레이닝 사이트(마이홈트레이닝)를 운영,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즐기는 홈 트레이닝법을 전파하는 스포츠 전문 강사다.
권소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