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고양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관련 진흥원은 지난 22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Glocal Hall’에서 고양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도시ㆍ환경 현안 발굴 및 개선방안 제시를 통한 각종 자문ㆍ연구 활동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활성화 위한 세미나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성공적 추진 위한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양유길 원장은 “이번 협약이 고양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위한 현안 문제 해결과 추진 전략 구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도시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서울대 젊은 학생들의 신선한 정책 대안도 제시받을 수 있는 게 더욱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고양시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추진단, 신한류 관광과 등과 협치 시스템을 구축해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의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연구추진을 위해 대학원생 100여 명이 참가하는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주변부지 답사를 오는 29일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