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IT고, 2017 춘계 중ㆍ고유도연맹전 여고부 단체전 우승…시즌 2관왕

의정부 경민IT고가 2017 춘계중ㆍ고유도연맹전 여고부 단체전에서 우승, 시즌 2관왕을 차지했다.

 

경민IT고는 30일 강원도 양구문화체육관에서 세계ㆍ아시아청소년유도선수권대회 파견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해 열린 대회 3일째 여고부 단체전 결승에서 서울 광영여고를 8대0으로 가볍게 꺾고 패권을 안았다.

 

이날 16강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경민IT고는 8강에서 경기체고, 준결승에서 포항 동지여고를 모두 8대0으로 완파하는 등 전국 최강의 전력을 과시하며 지난 17일 막을 내린 2017 순천만국가정원컵전국유도대회 우승에 이어 시즌 2개 대회를 연속 석권했다.

 

경민IT고는 연은진이 45㎏급에서 광영여고 황예진을 조르기 한판으로 누른 뒤 48㎏급 이도현이 유수희에 꺾기 한판승을 거둬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경민IT고는 52㎏급 구소정과 57㎏급 이수빈이 각각 광영여고 강지현과 송선정을 업어치기, 누르기 한판으로 제친 뒤 63㎏급 정이주와 70㎏급 이아현이 제지우, 안주현에게 누르기, 되치기 한판승을 거둬 우승을 예약했다.

승세를 굳힌 경민IT고는 78㎏급 김은솔이 광영여고 최정원을 업어치기 절반에 이은 허벅다리 절반으로 제압했고, +78㎏급 임보영이 박세리에 밭다리 절반승을 거둬 8강전부터 결승까지 3경기 모두 단 한게임도 내주지 않는 퍼펙트 우승을 일궈냈다.

 

한편, 남고부 단체전 결승에서는 의정부 경민고가 전주 우석고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