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족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념일이 있다.
하지만 씁쓸하게도 최근에는 가족 간의 정을 생각하기보다는 선물 챙기기에만 급급한 현실이 됐다. 잠시 스마트폰으로 눈을 돌려보자. 간단한 모바일 보드게임으로도 가족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몇 종을 소개한다.
■ 주사위의 신
주사위의 신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주사위를 활용한 보드게임이다. 주사위를 굴려서 나오는 수만큼 이동하는 기본 형태에 ‘상대방을 한 칸 뒤로’, ‘도착한 도시 빼앗기’ 등 150여 가지 다양한 스킬을 선택하면서 진행하는 특징이 있다.
전 세계 다른 유저들과 경쟁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위 친구나 가족들과도 네트워크 연동을 통해 대결할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 ‘토너먼트’, 신규 스킬 카드 에디션 ‘BLACK CARD’, 새로워진 화면 구성과 기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길 정도로 모바일 보드 게임하면 누구나 제일 먼저 떠올리는 모두의 마블이다. 과거 오프라인 보드 게임 히트작 부루마블과 비슷한 형태로 구성돼 중장년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주사위를 굴려서 지정된 위치의 토지를 매입하거나 건물을 세우는 형태로 돼 있으며, 주위 친구나 가족들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제작사가 꾸준하게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억력 강화는 단순한 게임 진행 방식이지만 의외로 중독성이 강해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앱이다. 최대한 빨리 숫자를 1부터 50까지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처음에는 손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뜻밖에도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초기에 하트를 구매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결과를 놓고 친구, 가족과 스코어 경쟁을 통한 대결이 가능하다.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또 세부 랭킹을 통해 타 유저와의 경쟁 또한 쏠쏠한 재미가 있다.
조성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