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통본부 오는 31일까지 교통정책 제안공모 실시

수도권교통본부는 오는 31일까지 ‘2017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이용자 관점에서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등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방안 ▲수도권 광역버스 운영체계 개선방안 ▲수도권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운영방안 ▲수도권 간선급행버스 이용활성화 방안 등 수도권 교통정책과 관련된 주제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참여마당 메뉴의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8월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은 수도권교통본부장 표창과 함께 대상 1편 26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150만원, 우수상 3편 각 100만원, 창의상 7편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도권교통본부 강석원 본부장은 “이번 제안공모에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공모에 채택된 제안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현범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