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21일 무료 건강강좌 건선교실 진행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피부과는 21일 오후 1시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2017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건선교실’ 무료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건선교실은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회는 지난 2013년부터 5년째 관련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피부과 박경훈 교수가 ▲건선이란? ▲건선의 피부 관리법 ▲건선의 국소 치료제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피부과 배유인 교수가 ▲광선치료와 전신치료제 ▲생물학적 제제 ▲동반질환과 생활 속 관리법 등을 말한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

 

건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전화(080-855-7780)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관계자는 “사전등록을 못해도 당일 접수가 가능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중증건선이 산정특례로 지정돼 중증 난치성 건선 환자들이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건선을 앓는 경우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현재 본인의 상태와 중증도에 맞는 관리 및 치료방법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류설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