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역을 끼고 개발되는 택지지구 아파트가 인기다. 일반적으로 택지지구는 주거, 교육, 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돼 우수한 주거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 여기에 역세권까지 갖춰지면 생활이 더욱 편리해지고 프리미엄까지 더해지기 때문이다.
역세권 택지지구에 수요자가 몰리니 신규 분양 아파트의 청약경쟁률 또한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다. 올 4분기 분양하는 단지 중 역세권 택지지구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들이 눈에 띈다.
소사-원시선(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이 지나가는 시흥시청역 주변으로 개발되고 있는 시흥 장현지구에서는 동원개발이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장현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3~84㎡ 총 447가구 규모다.
시흥시청역(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형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시흥시청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인근에 크고 작은 근린공원들도 계획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에서는 오는 11월 금성백조주택이 김포한강신도시Cc3블록에 주상복합 ‘김포한강신도시 예미지’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71~87㎡, 총 779가구(아파트 701가구, 오피스텔 78실) 규모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김포한강점과 상업지구가 가깝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도보거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방에서는 KTX, SRT 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을 끼고 개발되는 아산 배방지구에서는 한국토지신탁이 9월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를 분양한다. 충남 아산시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 21-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32㎡ 소형 오피스텔 748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등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이 연결되는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아이씨디유닛이 ‘웨스턴파크 송도’를 공급할 예정이다. 송도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21~54㎡ 레지던스 총 1천456실 규모다.
단지는 룸 클린, 라이프케어, 스마트셰어, 보안 서비스, 여성 안심 서비스, 컨시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야외 수영장을 비롯해 스트리트 상업시설, 대형 사우나, 컨벤션, 회의실 등의 부대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1329.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