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 이민규 교수의 ‘10대를 위한 심리학자의 인성교육’

▲ 이민규교수 신간

심리학을 기반으로 성인들의 삶에 자세, 관계와 소통에 대한 책을 집필했던 심리학자 이민규 교수가 <10대를 위한 심리학자의 인성교육>을 펴냈다.

 

<10대를 위한 심리학자의 인성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교우관계는 물론 성장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해, 사례와 함께 심리학 이론을 곁들여 차분히 독자에게 전한다.

 

10대가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인 관계, 긍정과 자존감, 목표, 습관, 실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부모와 함께 읽으며 어떻게 어른이 되고 어떻게 행복한 삶을 설계할 것인지를 진지하게 생각하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시리즈는 ‘사람이 좋아지는 관계’, ‘생각이 달라지는 긍정’, ‘꿈을 이루는 목표’, ‘인생을 바꾸는 습관’, ‘결심을 지키는 실천’의 제목으로 총 5권이다.

 

‘사람이 좋아지는 관계’는 가족, 친구, 선생님 및 이웃과 어떻게 하면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할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어 ‘생각이 달라지는 긍정‘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관한 내용을 전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할지에 대한 방법을 다루고 있다.

‘꿈을 이루는 목표’는 목표를 정하고 꿈을 이루는 방법을 세세히 알려준다. ‘인생을 바꾸는 습관’은 좋은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결심을 지키는 실천’은 결심하면 반드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허정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