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제16대 총장에 박형주 석좌교수…임기는 오는 2022년 1월까지

▲ 박형주 아주대 신임총장
▲ 박형주 아주대 신임총장

아주대학교 제16대 총장에 박형주 석좌교수가 선임됐다.

 

아주대학교와 학교법인 대우학원는 5일 이사회를 통해 박형주 아주대 석좌교수를 제16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 신임 총장의 임기는 오는 2월1일부터 2022년 1월31일까지 총 4년이다.

 

박 신임 총장은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주립대학에서 수학과 박사학위를 취득, 오클랜드대, 고등과학원, 포항공대 등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이어 지난 2015년 아주대 수학과 석좌교수로 임명됐으며, 같은 해 9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아울러 박 신임 총장은 지난 2014년 한국서 열린 세계수학자대회(ICM) 조직위원장으로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한국인 수학자로는 처음으로 국제수학연맹 집행위원으로 선임되는 등 국내 수학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학교법인 대우학원은 총장 선출을 위해 천거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1월 총장후보자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아주대는 김동연 전 총장이 경제부총리로 자리를 옮기면서 유희석 아주대 의무부총장이 총장직무대행을 수행하고 있다.

 

유병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