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의료청력재활과와 SNS 홍보전공 신입생이 참석한 가운데 8일에서 9일까지 다비치안경체인(대표이사 김인규) 대전교육원에서 3자 협약식을 체결하고 1박 2일간 협약산업체와 함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3자 협약식은 강동대 의료청력재활과와 SNS 홍보전공 학생들이 졸업하면 ㈜다비치안경체인으로 전원 취업할 수 있는 사회맞춤형 협약식이다. 의료청력재활과 40명, SNS 홍보전공 21명 총 61명의 신입생은 사회맞춤형 학생으로 선발됐고 협약식과 함께 취업연계를 위해 2년간 맞춤형 교육을 받게 된다.
3자 협약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다비치안경체인 대전교육원에서 협약식 체결, 학생 선언, 협력업체 소개, 학과 비전 소개, 간담회 등 행사로 진행되며 학교와 산업체의 협력으로 취업 연계를 위한 사회맞춤형 협약의 첫 출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에 입학한지 일주일이 안 되었는데, 협약산업체에서 1박 2일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며 “열심히 맞춤형 교육을 이수해 ㈜다비치안경체인에 맞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현선 의료청력재활과 학과장과 김응종 SNS홍보전공 방송영상미디어계열 학과장은 “취업까지 연계하는 맞춤형 협약사업은 학생들이 목표를 정할 때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내년 LINC+ 사업에 참여해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고 싶다”고 LINC+ 사업 참가의사를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