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후보, 박남춘 후보에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도시철도 연결 공동 공약 제안

▲ DSC_0092

더불어민주당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에게 인천지하철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 연결안을 공동 공약으로 발표하자고 제안했다고 28일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인천광역시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시계까지 연장하고, 김포시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인천시계까지 연장해 두 지하철을 연결하는 방안을 강구하자는 것”이라며 “인천지하철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를 연결하고, 또 앞으로 고양시까지 철도가 연결된다면 남북평화시대를 맞아 서부권 중심축으로서 우리나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김포시민 가운데 인천시와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시민과 인천시민 가운데 강화도를 오가는 시민들이 많지만 현실은 대중교통망의 부족으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인천지하철 2호선과 연결하면 두 도시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후보는 “박 후보와 제가 시장에 당선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지하철 연결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연결을 위한 노선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