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손승연은 복면가왕 출연에 대해 영광이었다고 언급하면서 성대가 많이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한 쪽 성대에는 물혹이 생기는 폴립, 다른 한쪽에는 피가 맺힌 혈성폴립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재활 치료를 받고 있다.
손승연은 "재활치료 전에는 목소리가 남자처럼 나오거나 아예 나오지 않았다. 재활치료 중에도 효과가 있을지 걱정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나 이비인후과에서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도 다 부상을 당하면서 경기를 뛴다. 너무 스스로에게 완벽하려고 하지 마라. 사람인데 아프거나 다치는 건 당연한 거다"는 말에 굉장히 위안이 됐다고 밝혔다.
손승연은 "(동방불패)가면을 벗으니 시원섭섭하다. '방송에 나오는 동방불패가 저에요!'라고 얼른 말하고 싶었다"며 "이제는 말할 수 있게 돼서 속 시원하고 기쁘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조만간 동방불패의 비하인드 사진들 많이 올리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한편, 지난 1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동방불패 손승연에 이어 밥로스가 가왕의 자리를 이어 받았다.
이하 손승연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복면가왕'에서 '성대천하 유아독존 동방불패'였던 손승연입니다. 8연승, 16주가 되는 시간을 가왕이라는 무거운 타이틀을 안고 무대에 섰지만, 여러분들 앞에서 노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제 건강을 걱정해 주시는 감사한 분들이 많습니다! 방송에는 좀 많이… 편집됐지만. 성대가 그동안 많이 힘들었나 봐요. 성대에 무리가 가는 곡들인 것을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무리하게 행사와 방송을 했던 적이 참 많았습니다.
폴립은 성대에 물혹이 생기는 병입니다. 저는 현재 한쪽에는 폴립, 한쪽에는 피가 맺힌 혈성폴립을 가지고 있어요. 폴립은 제거 수술을 해야 했는데, 여러 이비인후과를 돌아다니면서 수술 말고 다른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재활치료를 알게 됐고, 현재는 재활치료를 열심히 받고 있어요. 복면가왕을 하기 전부터 꾸준하게 받고 있었답니다! 사실, 복면가왕 하면서도 위기가 참 많았습니다.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목소리로만 온전히 들려 드려야 하는 무대여서 더더욱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고 이겨내려고 자신과 싸웠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제 성대에게 소중함을 느끼고 남들이 극성이라고 할 만큼 관리하고 있어요. 누구보다 저에겐 성대가 제일 소중하니까요.
재활치료를 하기 전에는 목소리가 남자처럼 나오거나 아예 나오지 않았어요. 저한테는 절망스러웠고 앞으로 예전처럼 노래할 수 없다는 생각에 많이 우울하고 힘들었습니다. 유튜브에 나오는 저의 옛날 동영상들을 돌려보면서 울기도 하고 재활치료를 받는 동안에도 과연 이게 효과가 있을까,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수많은 걱정과 고민을 했어요. 그때 저에게 위로와 힘이 됐던 말은 이비인후과 원장님이 해주신 말씀인데요. "승연씨,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도 다 부상을 당하면서 경기를 뛰어요. 항상 100프로 컨디션인 선수는 없어요. 다들 부상을 안고 컨디션을 관리하면서 80프로까지 끌어올려서 경기를 뛰는 거랍니다. 그러니까 너무 스스로에게 완벽하려고 하지 말아요. 사람인데 아프거나 다치는 건 당연한 거예요" 이 말이 저에게는 굉장히 위안이 됐어요. 그때부터 재활도 집중적으로 하고 성대에 무리가 갈 만한 스케줄은 하지 않고 신중하게 관리하게 됐습니다.
그래도 좀 많이 무리하면 금방 성대가 약해지고 힘들다고 호소하더라고요. 평생 이렇게 관리해야한다고 해도 앞으로 쭉 노래해야 하니까 겸허히 관리할 생각입니다. 가면을 벗으니 시원섭섭하네요. '방송에 나오는 동방불패가 저에요!'라고 얼른 말하고 싶었습니다. 이제는 말할 수 있게 돼서 속 시원하고 기뻐요! 조만간 동방불패의 비하인드 사진들 많이 올릴게요. 악플들 때문에 팬분들이 걱정해주시는데 괜찮아요. 악플 다시는 분들도 곧 제 이름으로 하는 첫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인데 꼭 한 번 와주셨으면 좋겠네요. 그 동안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금 하고 계시는 가왕님께도 건투를 빕니다! 동방불패 사랑해주신 만큼 손승연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