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는 내달 실시하는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자를 오는 22일까지 접수한다.
다음 달 16일부터 한 달 간 실시되는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는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 등 4차 산업 분야 유망 직업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캠프는 초ㆍ중ㆍ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 등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특히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드론조종 등 준전문가 수준의 교육훈련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 등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대한항공이 진행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항공사 내부 시설을 견학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 영어 특강,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로켓 등의 체험학습과 현장견학으로 이뤄진다. 앞서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에 입학하면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한다.
초등부 일반과정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다. 3D 프린팅 항공기, 드론, 로켓 등 다양한 모형을 직접 제작하고 날려보는 과학체험활동으로 꾸며진다. 또 중ㆍ고등부 일반과정은 모의비행 및 관제실습에 더해 하이브리드 로켓, 드론 제작 및 실습을 진행한다. 특히, 중등부 캠프에서는 TEAM 글라이더 창작대회 개최를 통해 융합형 인재육성과 창의적 사고 개발을 돕는다.
참가 신청은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신청 날짜와 참가비 등이 프로그램마다 다르므로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사무국(02-300-0480)으로 문의한 후 접수하면 된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