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위한 활동 나선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경기지역 청소년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제2회 들썩들썩 3분 건강체조 공모전’을 진행, 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본보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이 후원해 열리는 행사다.
아동과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체조를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갖고 이를 통해 건강한 신체활동을 경험하며 나아가 재미있게 즐기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공모전의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지난 5일 유튜브 키즈 크리에이터(Youtube Kids Creator) ‘유라야 놀자’의 최다은(유라), ‘루루체체tv’의 송채빈(루피나), 송나윤(체라)과 ‘아롱다롱tv’의 이유리(아롱이), 이채민(다롱이)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공모전의 참여확산과 아동ㆍ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능기부에 나설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하며, 도내 청소년 및 초ㆍ중ㆍ고등학생이면 누구나 3명 이상씩 1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창작한 건강체조를 공모전 블로그를 통해 접수 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제출한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오는 11월15일 발표하고, 같은달 21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온ㆍ오프라인으로 공유돼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신체활동의 매개가 될 것이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경기도의회 의장상 및 장학금 80만 원 초ㆍ중ㆍ고교 각 1개팀) △최우수상(경기도교육감상 및 장학금 50만 원 초ㆍ중ㆍ고교 각 2개팀) △우수상(경기일보사장상 및 장학금 20만 원 초ㆍ중ㆍ고교 각 1개팀ㆍ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상 장학금 20만 원 초ㆍ중ㆍ고교 각 1개팀) △인기상(인기상 및 장학금 50만 원 1개팀) △학교단체상(학교단체상 및 학교장학금 50만 원 1개교) 에 수여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만큼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모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