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농산물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 ‘NH더하고 나눔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NH더하고 나눔 정기예금은 농산물 가격이 하락할 경우 적정한 가격에 이를 판매할 수 있도록 농업인을 지원하고 가격이 상승할 때에는 소비자가 적정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금을 조성하는 공익형 상품이다.
판매액(연간 평균잔액)의 0.01%가 기금으로 조성되며 가입기간은 개인과 법인 모두 1개월 이상 3년 이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만 원이다.
○…SC제일은행은 입금 건별로 예치 기간에 따라 최고 연 2.1%의 금리를 주는 수시입출금예금 ‘마이런통장 1호’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대 6개월까지 입금 건별로 예치 기간에 따라 연 0.1%∼연 2.1% 금리를 제공한다. 금액 제한이 없이 여유 자금을 예치할 수 있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출금할 수 있다. 예금을 찾을 때 먼저 입금된 금액이 먼저 인출되는 선입선출방식이 적용된다.
마이런통장 1호는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날 전체 잔액에 대해 이전 6개월간 예치기간에 따른 이자를 주고 ‘마이심플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마이심플통장은 일별 잔액 300만 원 초과 금액에 연 1.1%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통장이다.
○…KEB하나은행이 생애주기에 맞춘 상품 6종을 새롭게 내놨다. 급여 생활기 고객을 위한 급여하나통장과 급여하나월복리적금, 노년·은퇴기 고객을 위한 연금하나통장과 연금하나월복리적금, 비급여 생활기 고객을 위한 주거래하나통장과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이다.
급여하나통장은 만 35세 이하 급여이체 손님에게 100만 원 한도까지 연 1.5%의 청년 직장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연금하나통장은 연금이체 손님을 대상으로 100만 원 한도까지 연 1.5%의 우대금리를 준다.
급여·연금·주거래월복리적금은 1년제 연 1.4%, 2년제 연 1.5%, 3년제 연 1.7%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최대 연 1.3%의 우대금리 고려 시 최고 연 2.7~3.0% 수준의 금리를 준다. 기간 중 일부 해지가 가능한 상품으로 결혼과 주택구매 등 특별중도해지 사유로 해지하면 약정한 기본금리 전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예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