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건강 공감 포럼’ 개최

27일 경기과학고서 각계 전문가 및 학생, 학부모, 교사 등 500여명 참

▲ 경기도교육청, 건강공감포럼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행복한 삶,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한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건강 공감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27일 오후 1시 수원 경기과학고 과학영재연구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릴 이번 포럼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 학생 건강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는 물론 타 시ㆍ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김기서 경기도교육청 교육1국장의 ‘경기혁신교육 3.0의 이해’ 강연과 석철진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4차 산업혁명시대, 건강교육4.0을 깨단하다’ 강연이 진행된 후 분임활동으로 이어진다.

 

분임활동은 체육ㆍ보건ㆍ보건환경 3개 분임으로 나눠 진행하며 ▲체육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학생 ▲건강한 삶을 설계하는 미래교육 ▲미래형 공기안심학교 조성방안 구현을 부주제로 토론한다.

 

분임별 좌장은 홍석호 성결대 교수, 김현섭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소장, 임영욱 연세대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각 분임에서는 각계의 전문가와 학부모, 교원, 교육단체 및 유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 건강을 위한 각종 정책에 대해 토론을 펼칠 전망이다.

 

황교선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장은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 공동체들이 다양하게 논의한 포럼 결과를 건강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선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