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경인지역본부, 지역 보건사업 상생 위해 경인의사회ㆍ심평원과 맞손

▲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덕수)는 25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경기·인천 의사협회, 심사평가원수원지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의료질서확립 및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가치 구현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약단체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취약계층의 건강 불평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한 사무장병원 근절 등 건강보험 재정건전화와 의료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욱 경기도의사회 회장과 이광래 인천시의사회 회장은 “의약 단체 역시 ‘국민의 건강권 수호’라는 공단과 같은 미션을 가지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뜻 깊은 일에 공단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배경숙 심사평가원 수원지원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공의 이익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는 노력에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김덕수 경인지역본부장은 “의료질서 확립 등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단, 공급자가 협력해야 한다” 며 “경기·인천 의약단체와 함께 국민의 수급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강현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