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소불고기·오징어실채볶음·달걀만두, 레시피는?

'알토란'에서는 소불고기, 오징어 실채볶음, 달걀만두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공식 홈페이지
'알토란'에서는 소불고기, 오징어 실채볶음, 달걀만두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공식 홈페이지

'알토란'에서는 소불고기, 오징어 실채볶음, 달걀만두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9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겨울 집밥 비법' 특집으로 꾸며졌다.

# 소불고기

소불고기 재료로 소 목심살 600g, 황태 70g, 참기름 3 큰 술, 달걀 2개, 대파 2대, 미나리 80g, 양념장: 물 6컵, 진간장 1컵, 황설탕 0.7컵, 다진 마늘 4 큰 술, 후춧가루 반 큰 술, 청주 6 큰 술, 참기름 4 큰 술을 준비한다.

물 6컵, 진간장 1컵, 황설탕 0.7컵, 다진 마늘 4 큰 술, 후춧가루 반 큰 술, 청주 6 큰 술, 참기름 4 큰 술을 넣고, 중간 고춧가루 4 큰 술을 넣는다. 볼에 소 목심살 600g을 넣는다. 이어 양념장을 소 목심살이 잠길 정도로 약 5국자를 넣는다.

황태 70g을 물에 넣고 약 30초간 물에 담가 조물조물 헹군다. 씻은 황태는 물기를 꼭 짜 제거한다. 씻은 황태에 참기름 3 큰 술을 넣고 무친 뒤 팬에 약 3분간 볶는다, 볶은 황태는 꺼내 한김 식힌다.

볶아둔 황태에 달걀 2개를 풀어서 넣는다. 달걀물이 골고루 입도록 잘 저어준다. 전골냄비에 양념한 소 목심살을 적당량 넣는다. 끓기 시작하면 황태를 골고루 넣는다. 30초간 끓여 달걀이 익으면 골고루 섞는다. 대파 2개를 곱게 채 썰어 올려 마무리한다.

# 오징어실채볶음

오징어실채볶음에는 오징어실채 1봉지 (250g), 소주 3 큰 술, 물 5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조청 3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검은깨 3 큰 술, 토마토케첩 4 큰 술, 현미유 3 큰 술, 다진 마늘 3 큰 술이 들어간다.

오징어실채를 한 줌 잡고 가루를 털어낸 뒤 가위로 반으로 자른다. 소주 3 큰 술, 물 5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조청 3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검은깨 3 큰 술, 토마토케첩 4 큰 술, 현미유 3 큰 술, 다진 마늘 3 큰 술을 넣는다.

팬에 양념장을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불을 끈 뒤 오징어실채를 넣는다.

# 달걀만두

달걀만두의 재료로 마른 당면 50g, 풀어 놓은 달걀 6개, 캔 참지 1캔(150g) , 물 3컵, 소금 2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소금 반 작은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반, 다진 당근 3 큰 술, 다진 부추 5 큰 술(20g),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1개, 후추 2 꼬집이 필요하다.

냄비에 물 3컵을 넣고 끓인다. 소금 2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마른 당면 50g을 넣고 7분간 삶는다. 7분간 삶은 당면을 체에 거른다. 당면을 찬물에 넣어 헹군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삶은 당면은 가로세로 2cm 간격으로 썬다.

소금 반 작은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반, 다진 당근 3 큰 술, 다진 부추 5 큰 술(20g),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1개, 손질한 당면을 당면을 넣고 섞는다. 기름 뺀 참치 살에 후추 2 꼬집을 넣는다. 참치 살을 으깨면서 후추를 섞는다. 참치 살을 새알심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기름을 살짝 두른다. 달군 팬에 달걀물 2 큰 술을 넣고 펴준다. 달걀피 위에 참치 만두소를 올린다. 달걀이 반 정도 익었을 때 달걀피를 반으로 접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비빔당면과 건새우마늘종볶음 등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