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수협은행인상 시상식…경인지역금융본부 대상 수상
○…Sh수협은행은 일산 킨텍스에서 이 같은 성과 달성의 의미와 2019년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2019년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와 수협은행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임원과 광역·지역금융본부장, 전국영업점장, 책임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자 임명장 수여식 및 2018년 수협은행인상 시상식, 성과우수직원 포상식, 2018년 경영대상 및 종합우수상 등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포상이 진행됐다.
‘2018년 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상하반기 합산 전국 영업점 1위를 차지한 경인지역금융본부(김진균 기업그룹 부행장, 평가기준일 당시 본부장재직)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인지역금융본부는 반기 기준 수익이 40억 원에 이르는 등 수익성에서 압도적인 실적을 달성했으며 그 밖에 평가영역 전 부문에서 모두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이동빈 은행장은 프리젠터로 나서 지난해 경영성과와 의미, 2019년 경영전략 등을 직접 설명했다. 이 행장은 2019년 총자산 5조 원, 세전이익 약 100억 원, 고객수 30만 명 증대 등의 도전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우리의 생존능력을 검증받는 한 해가 될 것인 만큼 ‘열정’과 ‘몰입’을 통해 고객중심 프로페셔널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없이 200개국 실시간 송금 ‘WU빠른해외송금’ 출시
○…한국카카오은행은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과 손잡고,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 개국에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는 돈을 받을 사람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영문 이름, 받을 국가,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송금이 마무리된다. 돈을 받을 사람은 돈을 보낸 사람에게 10자리 송금번호(MTCN) 등의 송금 정보를 전달받아, 전세계 200여 개국, 55만 WU가맹점(제휴 은행, 마트, 편의점 등)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달러화 또는 현지 통화로 찾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돈을 보낸 과정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송금 추적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의 수수료는 기존 국내 WU해외송금 상품 수수료(영업점 기준) 대비 최대 95% 낮은 수준이다. 국가에 상관없이 미국 달러화 기준 3천 달러 이하는 총 수수료 6달러, 3천 달러 초과 시에는 12달러다. 해외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와 웨스턴유니온은 국내 최초로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이 과정에서 착오송금 방지를 위해 돈을 받을 카카오뱅크 고객의 한글명과 영문명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신한 쏠(SOL)로 환전하면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권 제공
○…신한은행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쏠(SOL)로 환전하고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권 100% 받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 쏠(SOL)로 환전 시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등 주요통화에 대해 우대환율 최고 90% 적용하며, 그 외 기타통화도 최고 5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지난 21일부터 시작해 2월 28일까지 진행하며,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권’ 쿠폰을 제공한다.
‘와이파이도시락’은 해외 여행 시 도시락처럼 간편하게 휴대하여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와이파이(데이터 통신)를 이용할 수 있는 소형 기기로, 최대 5명까지 동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 쿠폰은 대여기간 중 1일부터 최대 5일까지 이용요금을 무료로 제공하며, 무료이용기간 이외 기간에 대해서는 최소 15%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율이 적용된다. 추가로 하루 550원씩 납부해야 하는 부가서비스인 보조배터리 대여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간편한 환전과 해외로밍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