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청소년이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허들링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컨테스트는 ‘인성예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컨테스트는 ▲허들링송 부르기 ▲동요나 가곡 또는 자유곡 한 곡 부르기 ▲허들링송이나 동요, 가곡 등을 개사해 부르기 ▲‘함께하는 허들링 세상’을 주제로 한 허들링 포스터 그리기 등 총 4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한다.
오는 10월까지 경연부문에 맞춰 동영상이나 그림을 만들어 직접 등록하면 된다. 파일을 첨부할 때 제목에 ‘부문 ㆍ출품자이름ㆍ제목’을 꼭 넣어야 한다.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씩 선발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허들링장학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오는 3월까지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허들링은 남극의 펭귄이 영하 50도의 혹한을 이기고자 수만 마리가 서로 몸을 붙이고 안팎을 바꿔가며 온기를 나누는 행위다. 밝은청소년은 2017년부터 허들링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축제에는 전국의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을 포함한 합창단을 모집한다. 한 팀당 10명 씩,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 중 다문화 청소년이 5명 이상 포함된 33개 팀을 접수할 예정이다.
밝은청소년 관계자는 “밝은청소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12만 다문화 청소년이 소중한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우리의 미래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