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FD 서울-경기 컨퍼런스 개최
공사피디(서비스명 공사PD)의 지역기반 오프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주)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는 지난 22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주)플로언스(대표 김철민),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 공동 주관으로 ‘공사FD 서울-경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앞서 21일 국회에서 진행된 4차산업 포럼의 실제 사업적 적용을 건설서비스 플랫폼 기반으로 현실화시킨 과정과 실제 사업을 함께 진행하는 건설관계자들이 참여한 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주)플로언스 김철민 대표의 개회사와 (주)공사에프디 윤종열 대표의 환영사,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김영배 이사장, 대한황실문화원 이원 총재, 한국미술협회 양성모 부이사장, 서울대학교 김수욱 교수의 축사를 시작으로 공사FD 전국 스테이션 총판장 임명장 수여식 등 1부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는 4차산업 선도위원으로 위촉된 10인이 (주)플로언스 김철민 대표와 함께한 맛깔스런 인터뷰를 시작으로 (주)공사에프디 고수향 상무의 ‘동기부여’, 한국친환경기술협동조합 박진수 이사장의 ‘공사PD 플랫폼을 이용한 4차산업과 증강현실’, (주)플로언스 정근태 부사장의 ‘공사PD, 공사FD 서비스 소개’, (주)공사에프디 이완오 전무의 ‘공사FD 스테이션 운영 전략과 자격증 소개’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고수향 상무는 “솔개가 70년을 살기 위해 30년이 될 때 40년을 살기 위해 발톱과 부리, 털을 모두 뽑아 갈아버리는 습성이 있다”면서 “우리 건설산업도 솔개를 본받아 남은 인류역사를 지키기 위해 환골탈태의 심정으로 새로운 기술과 인간 스스로를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그런 것들이 공사PD의 건설서비스 플랫폼에 담겨져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그동안 4차산업 건설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공이 큰 (주)공사에프디 이완오 전무, (주)공사에프디 김천승 과장, (주)플로언스 정근태 부사장, 공사FD 경기남부총판장 박진수, 공사FD 강원총판장 남명종의 5인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박순자 위원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또 플로언스, 공사FD,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대한황실문화원(총재 이원)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협약을 통해 앞으로 대한황실문화원의 브랜드 공동개발 및 사업운영으로 제휴 상품, 황실문화재 인증 등 대한제국과 황실의 가치를 높이고 공사PD 플랫폼의 다양한 제휴사업을 확대해 나가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주)플로언스 김철민 대표는 “공사FD는 새로운 건설서비스 산업을 만들고 많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여기 모이신 총판, 지사, 파트너 관계자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면서 “이를 통해 건강한 건설서비스 산업 정착은 물론 모두가 많은 이득을 거둘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