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내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크릴오일이 다시 한 번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크릴은 새우가 아닌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기름이 바로 크릴오일. 이 크릴오일이 붉은 색을 띠는 이유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열이나 공기에 쉽게 산화되는 일반 기름과 달리 산패가 되지 않는다. 또한 비타민 C의 6,000배, 비타민 E의 550배의 항산화 효과도 갖고 있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우리 몸에서 면역 기능 활성화, 미생물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혈관 질환을 막아준다. 또 체내 체내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해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계열의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일반 오메가3와 달리 인지질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지질은 우리 몸 속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성분이다. 여기에 크릴오일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이 있어 오메가3 계열 불포화 지방의 체내 흡수 속도 역시 빠르다.
크릴오일 섭취 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하루 먹는 양에는 제한이 없으나 하루 2,000mg,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로 시작하는 걸 권장하고 있다.
장영준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