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연, 다이어트 꿀팁 공개…"크릴 오일과 작두콩차"

가수 원미연이 다이어트 비법으로 크릴 오일과 작두콩차를 꼽았다.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가수 원미연이 다이어트 비법으로 크릴 오일과 작두콩차를 꼽았다.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가수 원미연이 다이어트 비법으로 크릴 오일과 작두콩차를 꼽았다.

원미연은 1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출연해 자신만의 다이어트법을 공개했다.

원미연은 "다이어트를 해서 20~30대처럼 날씬해지는 건 어렵다. (다이어트를 안 하면) 성인병이 올 일밖에 없다. 따지고 보면 관리를 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늦은 출산에 아이를 낳았는데 살이 안 빠지더라. 12주만에 12kg 감량했다"고 다이어트를 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원미연은 다이어트 비법으로 물 대신 수시로 작두콩차를 마시고 음식에 크릴 오일을 넣어 먹는다고 밝혔다. 또 그는 저염식 식단을 강조하며 "음식이 짜면 밥량이 늘어난다"고 말했다.

크릴오일은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기름이 바로 크릴오일. 이 크릴오일이 붉은 색을 띠는 이유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열이나 공기에 쉽게 산화되는 일반 기름과 달리 산패가 되지 않는다. 또한 비타민 C의 6,000배, 비타민 E의 550배의 항산화 효과도 갖고 있다.

크릴 오일 섭취 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하루 먹는 양에는 제한이 없으나 하루 2,000mg정도로 시작하는 걸 권장하고 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