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성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황망하게 세상을 떠나자 생전 그녀와 친분이 있던 동료 연예인들도 고인을 추모하며 안타까워했다.
배우 최규리는 지난 8일 인스타그램에 "모든 게 다 꿈이길..언니 이제 편안히 잠들어. #고맙고#사랑해#한배우"라는 글과 함께 한지성과 함께 찍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최규리는 한지성과 영화 '원펀치'에 함께 출연했다.
드라마 '해피시스터즈'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시강도 같은 날 "한지성 배우님.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한지성 배우님. 항상 밝고 열심히 하셨던 멋진 배우였습니다. 너무 슬프고, 속상하네요. 믿기지가 않습니다. 기도 많이 해주세요"라며 갑작스런 한지성의 사고 소식에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한지성은 지난 6일 오전 3시 52분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김포공항IC 인근 중간차선에서 택시와 올란도 승용차에 잇따라 치여 숨졌다. 한지성은 사고 당시 고속도로 편도 3차로 중 2차로에 자신의 벤츠 C200 승용차를 세운 뒤 밖으로 나왔다가 변을 당했다.
당초 이 사고의 피해자가 영화와 연극 등에서 활동을 한 조연급 탤런트라는 사실만 알려졌으나, 이후 보도를 통해 2010년 데뷔한 4인조 걸그룹 비돌스(B.Dolls)의 멤버였던 한지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누리꾼들도 관련 기사의 댓글을 통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한지성의 사망 사고는 현재까지도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사고 상황 자체가 석연치 않은 부분이 많아서다. 동승한 남편이 소변이 급해 차를 세웠다고 했지만, 도로 한가운데 차를 세운 이유는 명확하지 않다. 특히 2차선에 차량을 세운 뒤 아내가 왜 운전석에서 내렸는지도 밝혀지지 않고 있다.
경찰은 택시와 올란도 차량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블랙박스 분석 등을 통해 조사 중이다.
한편, 한지성은 지난 3월 9일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영준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