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시흥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연구과제 제안요청서 공모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시흥시를 스마트시티로 구현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연구과제 제안 요청서를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분야로 자율주행, 공유 공간, 스마트 관광, 드론 연계, 스마트시티 융복합 기술 등이다.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혁신성장 동력 프로젝트’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시흥시 수요기반의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지정연구 과제를 선정하고자 마련됐다. 제안 요청서 평가를 통해 총 14억 1천만 원 규모로 6~10개의 과제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융기원은 이번 공모와 관련해 시흥시의 현황을 공유하고 개요를 알리는 사업 설명회를 24일 오후 2시부터 융기원 세미나실2에서 개최한다.

융기원 시흥스마트시티 실증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제안요청서 공모를 통해 시흥시를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신성장 동력을 선도할 연구자, 일반인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융기원 시흥스마트시티 실증지원센터(031-888-9411)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