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잡는 계족탕, 레시피는?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밥.상.자' 코너를 통해 계족탕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밥.상.자' 코너를 통해 계족탕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계족탕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8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밥.상.자' 코너를 통해 계족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계족탕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방송에 따르면 닭발에는 관절염 치료제로 많이 쓰이는 콘드로이틴이 많이 함유돼 있어 허리뿐 아니라 무릎 등 여러 부위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계족탕에는 닭발 300g 양파 1알 파 한 쪽 우슬과 두충 50g, 마늘 5알, 맛술 조금을 준비한다.

먼저 냄비에 5분간 끓여 불순물을 제거한다. 팔팔 끓인 다음에 물을 한 번 버린 뒤 두충과 우슬 채소를 넣고 다시 한 번 끓여준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후 3시간 동안 푹 고아낸다. 마지막으로 불순물을 제거하고 진액을 따로 담으면 완성된다.

또 계족탕에 들어가는 우슬과 두충은 염증을 없애주면서 혈액을 잘 돌게 해 닭발과 함께 꾸준히 2개월 정도 먹게 되면 허리 통증을 낫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가화맛사성' 코너를 통해 홍어 한상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