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누룽지오리백숙·꽈리고추찜,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누룽지오리백숙과 꽈리고추찜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누룽지오리백숙과 꽈리고추찜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누룽지오리백숙과 꽈리고추찜 등을 만들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는 레드벨벳의 웬디와 슬기가 출연했다.

# 누룽지오리백숙

백숙용 오리고기의 꼬리를 잘라 버린다. 이어 오리를 큰 양푼에 담고 청주 한 병을 부어 20분간 재어둔다. 오리는 물로 한 번 씻어 헹궈준다. 압력밥솥에 물을 약 3L 부어준다.

압력밥솥에 오리와 천궁, 당귀, 헛개나무, 오가피, 황기, 갈근, 엄나무, 감초 등 한약재와 굵은 소금 조금, 건대추 8알, 건고추 2개, 통마늘 약 20알을 넣는다.

압력밥솥의 뚜껑을 닫고 20분간 센 불에 익혀준다. 이어 나머지 20분에 중간 불로, 마지막으로 누룽지 2판을 넣고 20분간 약한 불로 끓이면 완성된다.

부추를 4cm 길이로 자른다. 양파는 부추처럼 가늘게, 꽈리고추찜 양념장 2큰술 반에 멸치액젓 반 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을 넣고 부추, 양파를 넣고 버무려주면 누룽지오리백숙과 곁들여 먹을 부추무침이 완성된다.

# 꽈리고추찜

꽈리고추의 꼭지를 따고 밀가루를 약 3큰술 넣고 버무린다. 찜기에 물이 끓으면 밀가루르 묻힌 꽈리고추를 올려다. 뚜껑을 덮고 7~8분간 쪄준다.

쪽파 3대를 잘게 다지고, 홍고추는 1/2대는 쫑쫑 썰어준다. 쪽파와 홍고추에 양조간장 약 100ml을 넣고, 참기름과 다진 마늘 1/2큰술, 통깨, 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찐 꽈리고추를 접시에 담고 위에 간장양념장을 뿌리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열무국수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