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 ‘제6회 나라사랑평화나눔’ 개최…9개 단체와 MOU체결 및 평화 위해 협력

▲ KakaoTalk_20190715_103023402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는 ‘제6회 나라사랑평화나눔’ 행사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날 수원 서호 잔디공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이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쟁에 참석했던 참전용사의 희생에 감사를 표하고 평화를 기원하고자 진행하는 행사로 배재화 (사)무궁화K사랑연합회 회장, 신대한불교조계종 보광사 보광스님 및 대한민국 6.25참전 유공자회, 수원시민들이 참석했다.

행사장에서는 무궁화 손부채와 뱃지 만들기, 평화 캘리그라피 쓰기, 평화 손편지 작성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이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는 대한민국 6ㆍ25 참전유공자회 강동지회와 송파지회, 경기도 평택시 장애인협회, (사)무궁화K사랑연합회 등 9개의 단체와 MOU을 체결했다.

최동희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장은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하신 순국선열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있다면 어디든지 최선을 다하여 봉사의 의무를 다하고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사랑ㆍ빛ㆍ평화를 기본 정신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미용 봉사, 핑크보자기, 찾아가는 건강닥터, 담벼락 이야기 등의 봉사를 수년째 진행하고 있다.

▲ KakaoTalk_20190715_103044923

최원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