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알배기배추물김치·김치말이국수,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알배기배추물김치와 김치말이국수, 알배기배추물김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알배기배추물김치와 김치말이국수, 알배기배추물김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알배기배추물김치와 김치말이국수, 알배기배추물김치 등을 만들었다.

31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가수 앤디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 알배기배추물김치

적당히 자른 알배기 배추에 소금물을 붓고 나서 굵은 소금 한 줌을 쳐 1시간 동안 절여준다. 알배기가 절여지는 동안 고춧가루 400g에 물 2L를 붓고 불려준다.

밀가루 풀 3국자 다진 생강 반 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육젓 1큰술, 배 1개를 넣고 갈아준다. 여기에 홍고추를 물을 넣고 간 물고추 800mL를 넣고 다시 곱게 간다. 볼 위에 면포를 올리고 나서 간 재료를 붓는다. 불려놓은 고춧가루 물을 체에 걸러낸다.

면포에 거른 양념 국물에 사이다 2/3컵과 생수 1컵, 소금 3작은 술, 쪽파, 절인 알배기 배추를 넣고 버무린다. 버무린 알배기 배추를 김치통에 담고 이틀 정도 숙성하면 완성된다.

# 김치말이국수

물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참기름 1큰술, 통깨, 양조간장 1큰술 반을 넣어 간을 한다. 여기에 잘 삶은 생면을 넣으면 김치말이 국수가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반건조민어맑은탕과 반건조민어조림, 반건조민어구이를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