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웰빙 요가 주민들 사이 인기 짱!

구리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웰빙요가 강좌가 한여름 철 지역민으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19일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올들어 성인, 아동 대상 총 41강좌 73개 반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고 있는 강좌가 바로 ‘웰빙 요가’ 프로그램이다.

웰빙요가는 3개월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되는 강좌로 요가를 통해 삶의 활력과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신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체내의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원활히 하는 힐링 요가, 유산소와 근력을 올리는 파워 요가 그리고 빈야사 요가, 핫 요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런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은 지역민에게 맞춤형 운동을 제공, 수택3동 주민들이 줄지어 찾고 있을 정도로 센터 내 최고의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강생 김지혜씨는 “항상 피곤하고 스트레스가 쌓였는데 요가를 배우면서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활력을 찾게 됐다”며 “다이어트도 되고 건강도 지키는 일석이조 프로그램으로 기분좋게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센터는 타 동에 비해 프로그램이 다양,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재수강율도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이 선호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리=김동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