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천633명 신입생 선발

아주대학교 전경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천633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주대 수시는 의학과 외에는 모든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의학과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국어·수학가·영어·과탐(2과목 평균) 등급 합이 5등급 이내다.

학생부종합전형 중 ACE전형은 학교생활을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해 온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1단계는 100%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1단계 성적 70%에 면접 30%를 반영한다. 올해는 고교유형 제한을 전면 폐지해 국외고 졸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인 SW융합인재전형은 올해 신설된 전형으로 소프트웨어학과 30명을 선발한다. 고교교육과정의 수학·과학을 바탕으로 SW분야의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학생을 뽑는다. 1단계는 100%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1단계 성적 70%에 면접 30%를 반영한다.

또 다른 학생부종합전형인 다산인재전형, 고른기회Ⅰ전형, 고른기회Ⅱ전형은 서류종합평가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다산인재전형은 아주대의 핵심역량인 융복합사고, 실천적 사고, 의사소통, 글로벌에 뛰어난 자질이 있거나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학생을 선발한다. 수학ㆍ과학ㆍ외국어 교과목 이수단위와 졸업연도의 제한이 없고 국내외 고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고른기회Ⅰ전형은 국가보훈대상자, 농어촌 또는 도서벽지 출신자, 특성화 고교 출신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지원할 수 있으며 고른기회Ⅱ전형은 사회기여자, 사회배려자, 다자녀가구가 지원할 수 있다.

국방IT우수인재1전형(학생부종합전형)은 공군과 계약을 맺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 20명을 선발한다.

아주대학교 수시전형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다.

양휘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