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서는 닭강정의 달인과 찐빵·꽈배기의 달인, 잔치국수의 달인 등이 소개됐다.
30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닭강정의 달인과 찐빵·꽈배기의 달인, 잔치국수의 달인 등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닭강정의 달인을 만나기 위해 강원 춘천시를 찾았다. 이 집 닭강정의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매력이 있는 소스는 달인이 직접 일일이 만들어 낸다고한다.
특히 달인표 닭강정 소스에는 설탕 대신 달인만의 비법 재료를 이용해 건강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이어 제작진이 찾은 곳은 찐빵·꽈배기의 달인의 가게. 달인이 만드는 찐빵과 꽈배기는 중독성 있는 매력으로 이미 동네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달인이 만드는 찐빵과 꽈배기의 비밀은 바로 반죽에 있다. 물과 밀가루, 소금을 각각 달인만의 황금 비율로 배합하고 숙성 과정을 거쳐 찐빵 반죽과 꽈배기 반죽을 만든다.
또한 찐빵에 들어가는 팥 앙금도 달인이 직접 만든다고 한다. 팥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불 온도를 조절하고, 팥이 서로 엉겨 붙지 않도록 계속해서 주걱으로 저어주는 노력이 더해져야지만 달인표 찐빵 팥 앙금이 완성된다고 하니 찐빵 하나에도 달인이 들이는 정성이 가득하다고 할 수 있다.
달인표 잔치국수의 면은 공장에서 만드는 건면이 아닌 직접 밀가루를 반죽해 만드는 생면을 이용해 국수를 만든다. 특히 반죽에 달인만의 비법 재료가 들어가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특별한 식감을 자랑한다.
그리고 육수는 남해안에서 잡아 올린 멸치를 달인만의 비법으로 숙성시켜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우러나온다.
'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달인의 닭강정은 강원도 춘천시 죽림동에서 맛볼 수 있다. 찐빵과 꽈배기는 충천북도 옥천군 옥천읍에서 판매하고 있다. 잔치국수는 경남 사천시 사천읍에 소재한 식당에서 판매 중이다.
보다 자세한 위치는 '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