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고객 초청 매직 테니스 & 원포인트 레슨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30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테니스장에서 고객 60여 명과 함께 고객과 함께하는 매직테니스 & 원포인트레슨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매직 테니스’란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한 고무공을 이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테니스 기본자세부터 랠리·서브 등을 차근차근 배우며 즐거워했다. 특히, 한국 라켓 스포츠의 명가 NH농협은행 테니스팀 및 소프트테니스팀의 감독·코치·선수들이 강사로 나서서 테니스를 지도하고, 같이 이벤트 게임을 하면서 고객들은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테니스장 재개장을 기념해 인근 지역 고객들과 함께 테니스장 커팅식도 진행됐다. 이대훈 은행장은 “당행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를 비롯한 선수들의 재능기부활동으로 고객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갖게 돼서 기쁘다”라면서 “새롭게 개장한 테니스장을 스포츠 사회공헌 및 유망주 양성을 위한 공간으로 뜻깊게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파킹클라우드·우리카드와 MOU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파킹클라우드㈜ 및 우리카드와 지난달 24일 금융과 주차플랫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 이헌주 우리카드 마케팅본부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파킹클라우드는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주차 솔루션 개발·운영사로 파킹클라우드의 ‘i-Parking’(이하 아이파킹)은 주차장 사업자와 주차장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주차장 사업자는 주차장 위치, 빈 주차공간 등의 현황을 아이파킹 클라우드 시스템에 올리며, 주차장 이용자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주차장별 여유 공간 실시간 확인, 주차요금 결제 등을 아이파킹 앱에서 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전국에 2천여 개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을 관리하고 있다. 주차 면수는 37만 면, 일일 주차이용대수는 평균 65만 대에 이를 만큼 국내 최대 규모의 주차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 등 3사는 아이파킹 회원에게 전용카드 등의 금융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리은행은 아이파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을 포함한 우리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파킹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My급여클럽 ‘클럽존’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My급여클럽에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클럽존’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한은행은 My급여클럽의 기존 금융혜택에 추가로 고객별 맞춤 콘텐츠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클럽존’ 오픈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y급여클럽은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해 신규 급여이체 고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9월 말 기준 18만여 명이 가입했다. ‘클럽존’은 고객별 맞춤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직장인과 여성, 청춘, 은퇴로 섹션을 구분하고 고객 소득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으로 아파트 시세와 주식시장 같은 금융경제 정보뿐만 아니라 뮤지컬, 전시전과 같은 문화 콘텐츠, 여행, 야구 등 취미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연금을 한 곳에 볼 수 있는 ‘내모든 연금’,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My급여클럽 출시로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급여의 개념을 확장해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라면서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클럽존’ 콘텐츠를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