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주제로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컨셉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야하며, 신청기간은 10월18일부터 11월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 및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시상은 최우수 1팀, 우수 1팀,장려 2팀에 총 7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입상 팀은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 간 활동하고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