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KCGS 주최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SC제일은행은 22일 서울 영등포구 교직원공제회관에서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시중은행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사외이사의 충실한 이사회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이사회가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을 견인하는 기능에 충실 △사외이사와 경영진의 전문성과 다양성(전문 분야와 성비 구성) △이사회 안건을 사전에 충분히 논의할 수 있는 시스템과 토론 문화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에 따른 것이다. SC제일은행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비롯한 이사회 내 위원회에 경영진이 소속되지 않는 등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위한 시스템이 공고하게 확립돼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업계 최고 전문가로 사외이사가 구성돼 있고 이 가운데 절반을 여성이 차지하고 있어 이사회의 인적 다양성 측면에서 은행업계의 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은행 부동산 플랫폼 ‘우리 원더랜드’ 새 출발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해 출시한 부동산 플랫폼 ‘위비홈즈’를 ‘우리 원더랜드’로 브랜드명을 변경해 새롭게 출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올해 7월부터 우리금융 디지털 관련 브랜드를 WON으로 통합하는 브랜드 강화 전략을 전행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은행의 대표 부동산플랫폼인 위비홈즈도 우리WON 브랜드와 통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 원더랜드’는 우리금융그룹 브랜드 ‘우리WON’과 부동산, 영토, 땅의 의미를 담은 ‘LAND’를 결합해 부동산금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누구나 쉽게 부동산과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우리 원더랜드’는 집을 구하려는 고객에게 부동산 및 금융상품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아파트 단지, 시세, 교통, 학군정보뿐만 아니라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제공하는 경·공매 전문가칼럼, 문체부에서 제공하는 정책·카드 뉴스까지 다양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자산관리플랫폼 ‘KB마이머니’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KB마이머니’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출시한 ‘KB마이머니’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금융자산과 부동산, 자동차 등 현물자산 정보를 종합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다. 고객의 자산 현황, 변동추이, 지출거래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자산관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생활 속의 콘텐츠로 탈바꿈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자산’, ‘지출’, ‘My W’의 3가지 콘텐츠가 강화됐다. ‘자산’ 콘텐츠에서는 흩어져 있는 자산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보유자산에 대한 컨설팅 기능을 추가했다. ‘지출’ 콘텐츠에서는 여러 곳에서 발생한 카드 사용 명세 및 입출금 거래명세 등의 지출명세를 분석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My W’는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 가능한 금융 목표를 설계하고 미리 점검해볼 수 있는 ‘금융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