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맨(록맨) 제로 시리즈의 콜렉션이 26일 발매됐다. 프랫폼은 스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원, 플레이스테이션4 등이다.
이날 발매된 '메가맨 Zero/ZX 레거시 콜렉션'는 닌텐도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출시된 '메가맨 제로' 시리즈와 닌텐도DS로 발매된 '메가맨 ZX' '메가맨 ZX 어드벤트'의 여섯 개의 타이틀이 담겨 있다.
'메가맨 제로' 시리즈는 '메가맨X' 시리즈의 100년 뒤 부활한 제로의 이야기를 다룬다. '메가맨 제로'시리즈 전 4 작품은 무거운 이야기전개와 '제트세이버'로 적을 양단하는 호쾌한 액션이 특징이다. 함께 수록된 '메가맨 ZX'와 '메가맨 ZX어드벤트'는 '메가맨 제로' 시리즈의 수백 년 뒤의 이야기로, 다양한 능력을 지닌 '라이브 메탈'을 소재로 하고 있다.
이번 '메가맨 Zero/ZX 레거시 콜렉션'에서는 클리어 타임을 겨루는 'Z체이서'와 패미컴 그래픽의 '메가맨 앤틱' 입문자를 위한 '캐주얼모드' '어시스트 세이브' 등이 추가됐다.
단, 지원 언어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태리어, 일본어, 중국어뿐으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한편, '메가맨 Zero/ZX 레거시 콜렉션' 출시로 '메가맨 레거시 컬렉션' '메가맨X 애니버서리 컬렉션' 등 '메가맨' 본가 시리즈를 PC나 최신 콘솔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