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서형열 의원 추모 “당신이 보여준 열정과 헌신 기억하겠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경기일보 DB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지병으로 별세한 경기도의회 서형열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구리1)을 추모했다.

이재명 지사는 8일 페이스북을 통해 “서형열 위원장은 누구보다 열정이 넘치던 분이었다. 오랜 기간 경기도를 위해 헌신하셨고 변함없는 초심으로 한 길을 걸어오신 뚝심 있는 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지사는 “쓰러져도 오뚝이처럼 일어나 또다시 정의를 부르짖었던 영원한 청년. 경기도를 위한 일이라면 언제고 제게 전화 걸어 고언을 마다치 않으셨던 서형열 위원장. 그 귀한 마음에 존경과 감사 인사도 제대로 표현 못 했는데 이렇게 보내드려야 하다니 애석하기만 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당신이 보여주신 열정과 헌신, 사랑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 당신께서 바라던 공정한 경기도를 만드는 일, 도의회와 함께 끝까지 지켜가겠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추모했다.

한편 서형열 위원장은 제8·9·10대 경기도의회 3선 도의원으로, 10대 도의회에서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건설교통위원을 역임했다.

경기도의회는 서 위원장의 업적을 기리고 명예롭게 예우하고자 오는 10일 오전 9시30분 경기도청 운동장에서 서 위원장의 장례를 경기도의회장으로 실시한다.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