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사회복무요원 누구나 참여 가능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은 이달 10일부터 오는 9월11일까지 ‘아.싸.공.(아름다운 사회복무요원의 사랑나눔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민에게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경인지방병무청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가 공동으로 기획ㆍ실시한다. 경인지방병무청 관내 사회복무요원이라면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복무 중 자신의 재능이나 전공 등을 살려 복무기관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하거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례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경인지방병무청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과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10만원 상당의 부상품이 제공되며 최우수상은 온누리상품권 30만원, 우수상은 온누리상품권 20만원, 장려상은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이 전달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오는 9월 경인지방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복무기관장에게 통보된다.
장헌서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복무자긍심 고취와 긍정적 이미지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태병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