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 개최…“다양한 진로ㆍ직업 체험”

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입시컨설팅

구리시는 오는 11월16일까지 구리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의 기회 부여와 진로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입시 전문가(이도원, 임태형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입시 컨설팅 ▲유튜버 JKㆍ음악 프로듀서 케이준ㆍ유튜버 겸 PD인 범PD 등 8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이 진행하는 진로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특히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 참여자들이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진로박람회는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녹화본을 통해 추후에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언택트(비대면)라는 새로운 일상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