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참가자 모집

히어로 레이스
히어로 레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국제구호 NGO인 굿피플과 함께 희귀ㆍ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의 참가자 2천500명을 지난 21일부터 4주동안 선착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은총이’는 6가지 희귀ㆍ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아버지와 함께 달리며 이를 극복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한 바 있다.

이번 레이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ㆍ언텍트 방식의 버츄얼 레이스(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정해진 거리를 완주하는 레이스)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관련 어플을 통한 거리 측정으로 레이스 기간 중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참여하게 된다.

참가비 전액은 희귀ㆍ난치병 어린이 치료비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아동 응원 키트(손소독체, 영양제, 마스크 등) 지원에 사용된다. 히어로 레이스는 5km, 10km, 15km의 세 가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코스별 공식 굿즈가 전달된다. 신청서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창화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나눔문화 확산은 계속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버츄얼 레이스 방식으로 진행된다”며 “은총이처럼 질병에 맞서 싸우고 있는 많은 어린이들을 위해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