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지난 15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별내자이 더 스타’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오프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지난 1차 예약에 이어 지난 21일 진행한 2차 예약도 빠른 시간 내 마감됐다.
‘별내자이 더 스타’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전 10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픈한 견본주택 2차 사전 예약은 단 20분만에 마감됐다. 사전예약에 대한 인기로 사람들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에 대한 인기 요인은 우수한 입지와 교통호재를 꼽을 수 있다.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단지로 경춘선 별내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경춘선 별내역은 향후 트리플역세권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GTX-B노선 별내역(계획)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 등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이 가능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GTX-B노선(계획) 개통 시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정거장 3곳에 11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며, 8호선 연장선 개통 시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정거장 10곳을 통과하면 도착할 수 있다.
철도와 관련된 교통호재의 경우 집값 시세와 가장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대형 교통호재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기에 구리(세종)~포천 간 고속도로ㆍ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도 우수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일반상업지구에 위치해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향후 별내자이 더 스타 대규모 판매시설이 조성되면 단지 안에서 상업ㆍ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슬리퍼 생활권으로 통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의 경우 추첨제 물량도 많고, 수도권 거주자와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상당히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남양주 거주자의 경우 최저 가점이 50점 이상, 수도권 거주자의 경우 60점 이상 등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다 보니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은 오피스텔 분양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별내자이 더 스타 오피스텔은 전용 47㎡와 49㎡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됐으며 모두 192실로 공급된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가점 경쟁이 아닌 추첨제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에 도전할 수 있어 가점이 부족한 수요자들이 오피스텔로 방향을 바꾸는 모습이다
시스템 에어컨 3대, 시스클라인 2대,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하이브리드쿡탑 등 가전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돼 주거 편의성을 높였고 포셀린타일바닥, 조명 등 고급마감재로 구성됐다. 공간 분리가 잘돼 있어 독립적인 공간도 확보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자이TV’를 통해 진행한 견본주택 실시간 방송에서도 평면이 우수해 마치 소형 아파트 같다는 평을 받았다.
별내자이 더 스타 청약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지난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3일이고, 다음달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청약접수는 다음달 3~4일 진행되고, 다음달 5일 당첨자 발표, 다음달 6일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별내동 993에 위치해 있다. 3차 예약기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 예정이다. 오피스텔 유니트만 관람이 가능하다.
남양주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