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가 그동안 대면으로 운영해 온 ‘K-water 물드림캠프’에 온라인 물드림캠프를 신설, 운영한다. 온택트(On-tact)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K-water 물드림캠프’는 미래세대에게 물이론교육, 과학창의실험, 현장학습 등을 제공해 소중한 자원인 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한국수자원공사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신설된 온라인 물드림캠프는 K-water가 자체 제작한 학습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과학창의실험을 위한 학습교구(수차발전기)도 무상으로 제공해 집에서도 즐거운 과학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한강유역본부는 경기도 교육청 및 산하 교육지원청 협조를 통해 지역 학교로 교육 관련 안내를 전달했다.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진로체험 꿈길’ 사이트 및 유선 문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강유역본부는 K-water 물드림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물드림캠프 참여 후 인증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다.
신병호 본부장은 “한정된 자원인 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선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며 “K-water 물드림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지식과 더불어 물의 소중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