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신성장축인 당정동 중심 스마트타운에 지식산업센터 ‘센트럴비즈파크’가 공급된다.
‘센트럴비즈파크’는 계성건설이 당정동 181의38 일원에 건립한다. 이곳은 1호선 군포역과 1ㆍ4호선 및 GTX-C(예정) 금정역, 4호선 산본역 등이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이다. 당정동 일대 개발호재는 물론 뛰어난 교통환경과 잘 갖춰진 인프라, 최적의 특화설계 등이 강점이다.
인근에 군포시가 옛 유한양행 부지 등 공업지역을 지구단위로 정돈해 스마트시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고 국토부 공업지역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지구 5곳 중 한곳이기도 하다. LS R&D센터와 GS홈쇼핑물류센터 등도 위치해 있다.
‘센트럴비즈파크’는 지하 2층~지상 14층에 연면적 2만7천341㎡ 등의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금정역은 올해초 발표된 금정환승센터 입체화사업계획에 따라 1만㎡ 이상의 인공대지에 GTX와 관련한 환승센터가 계획됐다. 지난해말부터는 1호선 급행노선 정차역에 추가되기도 했다.
오는 2024년 건설 예정인 GTX-C노선은 의정부에서 강남의 삼성, 양재 등을 통과해 과천과 금정역 등으로 이어진다. 완공되면 양재역은 7분, 삼성역까지는 13분에 도달할 수 있다.
‘센트럴비즈파크’는 지하철 외에도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와 1번국도 등 수도권에서도 손꼽히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센트럴비즈파크’는 기존 지식산업센터 이미지와는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고품격 인테리어 로비공간 조성을 통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포 일대에서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섹션오피스(7~14층)도 도입된다. 1층과 옥상 조경공간을 통해 직원들의 휴게공간 제공 및 주변 자연적요소를 건물로 유입해 친환경 랜드마크로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내부는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가변형 평면 구성 및 각층별 휴게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전용 발코니도 제공돼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다.
‘센트럴비즈파크’는 2~14층 기준 4.2m의 여유로운 층고를 바탕으로 유효층고 3.0m를 확보했다. 지상 2~6층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되고 지하 1~2층은 트럭 진입이 가능한 차로 폭 6.6m를 확보해 편의성과 물류이동 효율성도 높였다.
이밖에 폐열 에너지를 활용한 전열교환방식 환기시스템 도입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고 편의점과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로 One-Stop 업무도 가능하다.
군포 ‘센트럴비즈파크’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268에 위치해 있다.
군포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