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28일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열려…일반 관람객 무료 참여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올해는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개최된다.
금융위원회는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5월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과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개최한고 14일 밝혔다.
1일차에는 콘래드 호텔과 홈페이지를 통해 개막식 및 기조연설, 정책 설명회, 전시부스 쇼케이스, 투자자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일부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의 서비스는 오프라인으로 시연된다.
2·3일차에는 세미나 및 특별세션, 네트워킹 밋업, 핀테크 취업토크, 온라인 전시관·채용관·교육관·체험관 등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네트워킹 밋업에선 핀테크 분야 종사자가 명함 교환 등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홍보부스 운영, IR 참가, 핀테크 기업-투자자 상담 등을 원하는 기업과 금융사는 사전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학생 등 일반 관람객은 무료이며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부 행사(취업토크 등)는 사전신청해야 한다. 사전 참가신청은 5월 1주차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금융위는 “이번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 산업이 코로나19라는 장애를 극복하고 지속하는 계기가 되도록 운영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금융위는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1월 10일~11일(잠정) 기간 핀테크와 금융혁신 관련 오프라인 박람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