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국회] 송석준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 수도권정비위 심의 통과”

▲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천)은 23일 “이천 장호원읍 장호원리 일원 1만 8천493㎡에 620세대(1천674명)의 공공주택이 건립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이천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건설사업이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사업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사업시행을 맡아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총 770억원을 들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천 장호원지구 공공주택 부지는 장호원읍 행정복지센터 건너편으로 인근에 현대아파트, 코아루아파트 등 다수의 공동주택이 있을뿐만 아니라 일반산단, 농수산물유통센터, 남부권복합문화스포츠센터(건립예정), 부원고 등이 입지한 장호원의 중심지역으로 평가된다.

또한 해당 부지는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향후 근린공원과 각종 공공시설이 들어설 계획으로 높은 행정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부지 주변으로는 국도 3, 37, 38호선과 경충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인접하고, 중부내륙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송 의원은 “장호원은 이천 남부권의 중심지로 공공주택 건립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면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